본문 바로가기
완주여행지 추천

[2월의 언택트 관광지] 완주의 3대 농촌체험마을

by 완주관광지원센터 2022. 2. 3.

[2월의 언택트 관광지] 완주의 3대 농촌체험마을

완주에는 다양한 체험마을들이 있어요! 그중에 완주의 소문난 농촌체험마을 3곳을 소개해 볼게요. 다양한 체험과 숙박, 식사까지 가능한 이 3곳은 어디일까요? 같이 알아볼까요?


1. 경천애인권역

경천애인권역은 완주군 경천면에 있는 아름답고 정겨운 고장입니다.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구룡천이 흐릅니다. 경천에는 6개의 마을이 있고, 곶감과 대추, 화암사로 유명합니다. 또한 경천애인권역은 맑은 공기와 푸른산이 함께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완주의 대표 농촌체험마을입니다.

경천애인권역에는 초가집 숙박을 즐길 수 있고 깡통열차, 천연염색, 압화부채 등의 때깔있는 체험과 블랙베리 효소만들기, 떡메치기, 수확체험 등 맛깔나는 체험, 깔맞춤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끼를 찾아주는 성깔있는 체험 등이 있습니다.

뒤로는 편백숲이 있어 조용히 사색에 잠겨 산책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 : 전북 완주군 경천면 오복대석길 45-12

전화번호 : 063-263-5555

 

경천애인활성화센터

전북 완주군 경천면 오복대석길 45 (경천면 경천리 427)

place.map.kakao.com


2. 고산창포마을

고산창포마을고산면에 위치한 마을입니다. 창포마을은 이름처럼 예전 창포의 최대 군락지가 있던 마을입니다. 그래서 창포를 이용한 체험을 진행하는 마을입니다. 창포를 이용하여 샴푸, 비누 등을 만드는 체험을 진행 하는 곳입니다. 이 체험 이외에도 천연염색, 하바리움체험, 떡갈비버거만들기 체험 등도 진행하는 마을 입니다. 창포마을 역시도 숙박과 체험 식사를 모두 진행하는 마을 입니다. 창포마을의 식사 메뉴는 떡갈비 정식 입니다. 창포마을은 식사, 체험, 숙박 이외에도 색다른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창포마을의 다듬이 공연입니다. 리듬을 맞춰 다듬이 방망이를 두드리는 다듬이 공연은 과거 어머니들의 방망이 소리처럼 포근합니다, 또 리드미컬하게 들리기도 하구요. 이처럼 옛날 잊혀진 소리를 공연함으로써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마을입니다.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대아저수로 385

전화번호 : 063-261-7373

 

창포팜스테이마을

전북 완주군 고산면 대아저수로 392 (고산면 소향리 254-7)

place.map.kakao.com


3. 구이안덕마을

구이안덕마을구이면에 위치한 농촌체험마을 입니다. 안덕마을은 황토방과 펜션숙박이 가능한 마을로 취향에 맞는 숙박을 이용하면 됩니다. 안덕마을은 마을안에 한증막이 있는 마을입니다. 안덕마을 한증막 뒷편에는 금광굴이 있습니다. 이 금광굴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전기 없이 시원한 동굴입니다. 여름에는 한증막에서 이열치열 더위를 날리고 에어컨이 필요없는 금광굴에서 머리끝부터 발끌까지 더위를 날릴 수 있습니다. 또한 호남에서 유일하게 웰니스 관광지 7선에 선정된 곳입니다. 한번도 안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 본 사람은 없다는 안덕마을로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조용하고 아늑한 안덕마을에 쉬러 오세요.

주소 : 전북 완주군 구이면 장파길 72

전화번호 : 063-227-1000

 

안덕 건강힐링체험마을

전북 완주군 구이면 장파길 72 안덕마을 (구이면 안덕리 95)

place.map.kakao.com


이처럼 완주의 좋은 언택트 마을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완주군 농촌체험마을에서 체험도 하시고 숙박도 하시고 조용히 쉬어가세요. 2022년이 얼른 코로나가 끝나서 언택트로 이름 붙은 소개가 아닌 완주의 체험하기 좋은, 숙박하기 좋은 농촌체험마을로 완주를 더욱 많이 알릴 수 있는날이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ㅇㅇㅇㅇㅇㅇㄹㅇㄹ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