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주맛집 추천

[고산과 경천에서 좀 먹어본 사람들은 아는 그곳!] 현지인 추천맛집 4탄

by 완주관광지원센터 2022. 5. 3.

[고산과 경천에서 좀 먹어본 사람들은 아는 그곳!] 고산, 경천 현지인 추천 맛집

완주의 지역 맛집 4탄! 이번에는 고산면과 경천면에 위치한 맛집을 추천해보려해요. 고산면, 경천면에서 좀 먹어본 사람은 안다는 그곳! 그곳들을 소개해볼게요. 저와 함께 고산, 경천 맛집 탐방 출발해봐요. 벌써 네번째 완주의 읍면별 맛집탐방을 하고 있는 저는 나만의 완주 맛집로드를 벌써 반은 만들어 본거 같은데요. 제가 만드는 맛집탐방 블로그를 보고 여러분들도 완주의 맛집을 완전정복 해보시길 바래요! 그럼 이제 정말로 출발해볼까요? 고!고!고!

 

먼저 고산면의 맛집을 소개해볼게요.

고산면은 입에서 살살녹는 한우부터 시작해서 후루룩 국수까지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산미소한우

고산미소한우는 한우를 파는 협동조합으로 1층에서 소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사서 2층으로 올라가 상차림 비용을 지불하고 식사는 하는 곳이에요. 구이 이외에도 육회비빔밥, 갈비탕을 판매하고 있어요. 갈비탕은 인기가 많아 금방 매진이 되니 참고하세요! 식사후 고산미소시장을 둘러보며 다양한 로컬푸드 먹거리, 아기자기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gosanmiso_officia님의 게시물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남봉로135

전화번호 : 063-261-4088


2. 고산촌

고산촌은 한우구이와 갈비탕, 육회비빔밥을 파는 식당이에요. 깔끔한 실내와 정갈한 기본반찬에 맛있는 소고기 구이, 식사를 원하시면 맛있는 갈비탕과 육회비빔밥까지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이 곳의 장점은 엄청 넓어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다는 것!

인스타그램 go_san_chon_님의 게시물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남봉로 132-4

전화번호 : 0507-1364-8899


3. 시골밥상

시골밥상은 고산면의 유명한 맛집이에요. 정갈하고 맛있는 다양한 반찬들과 깔끔한 한정식을 판매하는 곳이에요.

시골밥상의 음식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자랑이며 손님을 초대하여 식사를 대접하기에도 좋은 맛집이에요. 4인이상 한상으로 주문이 가능하므로 4명이상 모일 때 다녀가보세요~또 오고 싶어지실 거에요.

인스타그램 seeun.lim.33님의 게시물

주소: 전북 완주군 고산면 읍내2길 17-9

전화번호 : 063-263-4340


4. 동락가든

동락가든은 수변에 위치한 맛집으로 매운탕과 민물새우탕을 판매하는 곳이에요. 얼큰하고 맛있는 매운탕 드시러 한번 방문에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식사후 만경강을 바라보며 쉼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근처에 고산의 세심정과 향교도 있으니 찾아가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인스타그램 kdj_jmt님의 게시물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고산로 164

전화번호 : 063-263-4358


5. 한양회관

한양회관은 시장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고기구이와 육회를 판매하는 곳으로 신선하고 맛있는 소고기를 맛 볼 수 있어요. 식사류도 판매하고 있으니 소고기 맛보러 가보세요. 여기는 특히나 정말로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맛집이랍니다.

인스타그램 good_nhman님의 게시물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고산로 81

전화번호 : 063-263-5400


6. 골목집

골목집은 고산면 시장근처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이에요. 다양한 반찬들이 맛이 좋고 정갈하고 깔끔하여 손님 접대에 좋은 맛집이에요. 푸짐하기도 하고 맛도 뛰어난 가성비 최고의 맛집이랍니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곳이니 꼭 전화로 예약하고 가세요~

인스타그램 bl.soup님의 게시물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고산로 97-5

전화번호 : 063-262-5176


7. 윤여사국밥

윤여사 국밥은 고산터미널에서 나와 왼편으로 쭉 올라가다가 도로를 건너면 자리하고 있어요. 시장내에 위치한 순대국밥 집으로 진한 국물과 속이 알차게 차있는 순대가 맛있는 맛집이에요. 사무실이 고산에 있을 적에 자주 갔던 기억이~~뜨끈뜨끈 국물에 부추를 넣고 순대와 한입 가득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가격도 저렴한데 맛까지 보장되는 ~ 장날이면 자리가 없다니까요. 참, 뼈다귀탕도 맛있어요~~^^

인스타그램 ssong4534님의 게시물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고산로 102

전화번호 : 063-262-5043


8. 초원국수

초원국수는 고산면에 위치한 국수 맛집으로 시원 칼칼한 칼국수와 매콤달콤새콤한 비빔국수가 맛있는 곳이에요.

시원한 국물 한모금과 맵달하고 식감이 좋은 비빔국수는 어찌보면 어울리지 않지만 환상의 조합이랄까요? 착한가게이기도 해서 부담없이 이것저것 맛볼 수 있답니다.

인스타그램 kdj_jmt님의 게시물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읍내2길 3-1

전화번호 : 063-262-5139


여기까지는 고산면의 맛집이었구요! 바로 옆동네인 경천면의 여러 맛집 중 두군데만 더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경천면의 맛집은 숭어회와 직접 만든 두부를 이용한 두부요리에요! 그럼 가볼까요?


1. 경천횟집

경천횟집은 경천면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한 경천면 맛집으로서 송어회가 맛있는 곳이에요. 송어회는 주황빛이 도는 맛있는 생선으로 야채무침과 콩가루와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는 조합입니다. 송어회 꼭한번 드셔보시길 바래요.

인스타그램 yscontents님의 게시물

주소 : 전북 완주군 경천면 대둔산로 159

전화번호 : 063-261-8407


2. 싱그랭이콩밭식당

싱그랭이콩밭식당은 경천면 요동마을에 위치한 식당으로 요동마을은 완주의 천년고찰인 화암사에 가는 길에 위치한 곳이에요. 화암사 트래킹을 갓다 오시면서 두부를 이용한 요리를 판매하는 싱그랭이콩밭에 들러 고소한 두부요리 한번 드시고 가세요~

인스타그램 wanju_tour님의 게시물

주소 : 전북 완주군 경천면 경가천길 369

전화번호 : 063-262-2929


고산면과 경천면의 맛집들을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마음에 쏙 들어 저장하고싶은 메뉴가 있으셨나요? 없으셨다면 제가 조금 더 분발해서 노력해야겠는데요? 그래도 4탄까지 달려 온 지금 여러분의 취향저격 맛집이 한군데는 있었을꺼라고 믿고! 여러분에게 더 좋은 완주의 맛집을 소개하기위해 노력할게요~ 다음달에는 또다른 맛집들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다음달에 또 만나요~ 혹시 제가 놓친 여러분의 맛집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저도 한번 여러분의 맛집리스트를 같이 알아가고 싶어요! 맛있는걸 먹으면 기분이 좋죠?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맛집을 소개하고 알려드리는 저는 너무 행복하답니다. 여러분의 행복감을 업 시켜드리는거 같아 너무 뿌듯해요~ 다음달에 만나요~ 찡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