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주여행지 추천

[완주여행] 12월의 언택트관광지 - 드림뜰힐링팜&카페해월

by 완주관광지원센터 2021. 11. 24.

[완주여행] 12월의 언택트관광지 -드림뜰힐링팜×카페해월-

 

 완주에서 12월에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조용한 숲속의 힐링 장소 드림뜰 힐링팜을 추천해드려요. 물론 드림뜰힐링팜은 사계절내내 색다르게 아름답고 고요한 곳이지만요.

 드림뜰힐링팜은 원예체험을 통한 치유힐링을 꿈꾸는 농장으로  완주군 소양면 해월리 원등산자락 바들목골에 자리하고 있어요. 자연에 쏘옥 파묻혀 있어 입구까지 몇백미터정도의 거리는 도로가 좁을 수 있으니 그 부분은 기억해주세요.

 

 자연과 식물을 통해 마음의 상처가 회복되는 치유의 기적을 실제로 경험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있는 드림뜰힐링팜은 올해 생활원예중앙경진대회에서 치유농업프로그램 경진 부분 최우수상도 수상할 만큼 전국에서도 인정받는 으뜸 사례로 거듭나고 있어요.

 

 2014년에 문을 연 드림뜰힐링팜은 작년에 오픈한 카페해월도 같이 운영하고 있어요.  동네 이름을 딴 카페 해월은 이미 입소문이 많이 나서 주말엔 사람들도 많이 찾아온다고 해요. 평일에 가면 그야말로 언택트관광을 즐길 수 있을 거에요.

 

 첫눈이 내린 어느 가을의 끝자락, 겨울의 초입 드림뜰힐링팜을 찾아가 보았어요. 

완주관광지원센터의 관광플러스사업 지원을 받는 초등학교 아이들이 안개꽃디퓨저를 만들고 있네요. 

 하얀색 안개꽃도 화사하고 예쁘지만 색을 입은 안개꽃도 넘 예쁘네요. 체험 지도 선생님께서 다 만들어 선물을 하라고 하는데, 아이들 누구한테 선물할 맘으로 이리도 열심일까요?

안개꽃디퓨저 체험

 이 곳에서는 마리모체험,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등도 경험할 수 있어요. 체험을 운영하는 비닐하우스동에서 자라고 있는 식물들이에요. 초록초록 이쁘고 향기도 좋아요.

드림뜰힐링팜 체험장
다양한 식물로 가득한 체험장
초록초록 식물들

 비닐하우스동 체험장 옆에는 돼지, 산양, 토끼 등이 살고 있는 작은 동물농장과 숲체험을 할 수 있는 작은 숲공간이 나와요! 명상과 함께 하는 숲체험도 가능해요. 체험에 참여한 많은 이들이 마음 속 꺼내지 못한  응어리를 풀 수 있는 귀한 시간들을 만들어 가고 있대요. 동물과는 교감프로그램을 통하여 치유를 이뤄내고 있어요. 이 외에도 자연과 식물과 함께 하는 치유농업 프로그램들이 드림뜰힐링팜 안에 가득해요. 

드림뜰힐링팜 동화목장 (동물농장)
꾀많은 토순이
하얀 산양
영리한 백봉남매
숲속놀이터
쉼터
소꿉놀이쉼터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은 사람과 함께 오면 충분히 쉼을 얻을 수 있는 공간이에요.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곳이라 아이들이 집에 안 간다고 꼬장 부릴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해요! ^^ 꼬장은 꼭 버리고 와야해~애들아! 엄마아빠 힐링하러 왔다구~~

 

 가끔 이런 곳에 그림같은 집을 지어놓고 조용히 살고만 싶어요. 카페해월은 꿈꾸던 그림같은 집 같아요. 햇살 가득 들어오는 통창뷰에 숲냄새 나는 카페에 앉아 드림뜰힐링팜의 시그니처메뉴인 라벤더해월과 함께 한다면 근심걱정 다 사라질 것만 같아요. 게다가 카페해월을 이용하면 동물농장이나 숲체험시설, 비닐하우스동으로 되어 있는 체험장을 둘러볼 수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너무나 큰 기쁨이죠! 

카페해월 외관
카페 내부
카페 통창자리
카페통창자리
카페해월 메뉴판
카페 내부
카페 내부

 마음에 치유가 필요하다면, 마음의 힐링이 필요하다면 찾아가볼까요? 

치유농장이라 하여 너무 두려워 할 건 없어요~ 자연과 함께 놀다오면 조금은 달라진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만 같아요.

 

  12월 겨울의 풍경 속 나를 예쁘게 담아줄 드림뜰힐링팜에서 토닥토닥 위로받고 기운내고 오시길요! 

 

≫≫≫≫≫≫≫≫≫≫≫≫≫≫≫≫≫≫≫≫≫≫≫≫≫≫≫≫≫≫≫≫≫≫≫≫≫≫≫≫≫≫≫≫≫≫≫≫≫≫≫≫

 원예교육 & 치유농장 드림뜰힐링팜

 

주소 : 완주군 소양면 원암로 348-13

드림뜰힐링팜 | 카카오맵 (kakao.com)

 

드림뜰힐링팜

전북 완주군 소양면 원암로 348-13 (소양면 해월리 176)

place.map.kakao.com

홈페이지 : www.dreamtt-farm.com  

 

드림뜰 힐링팜 - 드림뜰 힐링팜 원예교육 & 치유농장

 

dreamtt-farm.com

전화번호 : 063-246-3337 (예약은 전화상담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카페 해월  (드림뜰힐링팜체험농장 바로 입구에 있어요!)

 운영시간 :  화 ~ 토 : 10시~18시/ 일 : 10시 ~ 13시 (월요일 휴무)

              

 

인근 가볼만한곳

산속등대 

주소 : 완주군 소양면 원암로 82

전화 : 063-245-2456

운영시간 : 연중무휴 하절기(4월~9월) 10시~21시 , 동절기(10월~3월) 10시~20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