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주여행지 추천

[완주여행] '완주의 여름꽃을 만나다'

by 완주관광지원센터 2022. 8. 3.

[완주여행] '완주의 여름꽃을 만나다'

 

무더운 여름에도 꽃은 피죠. 사실 우리는 꽃하면 흔히 봄꽃을 많이 생각하지만  기온이 높고 비가 많이 오는 여름이 사계절 중 가장 왕성하게 식물이 자라는 시기인데요.

 

무더운 여름 만난 꽃의 향연은 지친 심신을 뭔가 산뜻하게 만들어주는 마법을 부리는 듯 해요.

 

완주에도 여름에만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꽃 명소가 있답니다.

지금부터 여름꽃이 가득한 완주 스팟으로 함께 떠나볼게요.

 


소양고택의 포슬포슬 아름다운 '수국'

 

동글동글 몽글몽글한 꽃이 아름다운 수국은 소양면에 위치한 소양고택에서 볼 수 있어요. 

두베카페 입구부터 피어있는 수국은 카페를 오는 사람들을 사로잡아요. 수국길이 만들어져있어 꽃구경을하며 한바퀴 돌아보며 사진을 찍는다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어요. 8월에 피는 이 멜론색 수국을 보기 위해 소양고택을 찾는 이도 많다고 하니 얼마나 예쁠지 상상이 가죠? 곳곳에서 수국과 함께 사진을 찍다보면 수국명소가 많은 제주도도 부럽지 않답니다. 

주소 :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472-23

전화번호 :  0507-1417-7941


 

위봉사와 비비정에서 만난 여름을 대표하는 3대꽃나무 중 하나인 '배롱나무'

 

여름을 대표하는 꽃 중 하나인 배롱나무는 소양면에 위치한 위봉사에서 볼 수 있어요.

위봉사 안에 피어 있는 배롱나무는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답니다. 부처꽃과의 낙엽 소교목으로 위봉사와 너무 잘어울리는 배롱나무는 붉은색의 꽃이 너무 아름다워요. 위봉사의 모든 풍경이 초록초록할 때라 더욱더 빛을 발하는 배롱나무꽃 이네요.

 

배롱나무꽃을 볼 수 있는 곳이 곳곳에 많지만 저희가 또 소개해 드릴 한 곳은 비비정이에요. 사실 비비정은 많이 가 보았는데, 배롱나무가 피고지고 하고 있었다는 것은 잘 몰랐어요. 이번에 완주의 여름꽃을 찾아보다가 비비정의 배롱나무를 알게되었는데요. 비비정 정자 바로 옆에 큰 배롱나무 외에도 곳곳에 배롱나무가 심어져있더라구요. 파란 하늘, 하얀 구름, 반짝반짝 빛나는 만경강, 분홍빛의 배롱나무꽃이 이뤄내는 풍경도 장관이지 않나요. 

 

위봉사와 비비정을 찾으신다면 배롱나무꽃에도 인사 한번 꼭 건네주시길요.

위봉사 배롱나무꽃
비비정의 배롱나무꽃

위봉사 주소 : 전북 완주군 소양면 위봉길 53

비비정 주소 : 전북 완주군 삼례읍 후정리 820-3


고산자연휴양림의 자랑 '무궁화'

 

우리나라의 국화죠. 완주를 대표하는 꽃이기도 한 무궁화는 완주 곳곳에서 볼 수 있어요. 17번 국도에는 무궁화100리길을 조성할 정도로 완주는 무궁화를 사랑하지요.

 

이 무궁화를 맘껏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고산면에 위치한 고산자연휴양림입니다. 무궁화를 찍다보니 종류가 엄청 많아요. 아이들 데리고 다양한 무궁화 관찰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아도 좋을 것 같구요.  아무래도 휴양림이다 보니 초록초록 연두연두 하는 자연이라 여기저기 생각지도 못했던 포토존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이름모를 여름꽃도 많구요. 순간 공간들이 너무 예뻐 깜짝깜짝 놀랐습니다.

푸르른 자연속 무궁화와 다양한 여름꽃을 만나보실 분. 고산자연휴양림에서 산책 어떠신가요.

 

주소 : 전북 완주군 고산면 고산휴양림로 246

전화번호 : 063-263-8680

 


완주에서 볼 수 있는 여름의 꽃들을 만나보았는데요. 

이번 여름, 저희가 소개해드린 완주여름꽃 명소 가셔서 꽃보고 힐링하는 기분 제대로 느끼시길 두손모아 기도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