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주여행지 추천

[완주여행] 꽃이 고프다면 화산꽃동산으로 가요

by 완주관광지원센터 2022. 4. 26.

화산면은 완주의 북쪽에 위치한 한우와 붕어찜이 유명한 동네에요. 요즘 주목받고 있는 되재성당지와 10분 정도 거리에 자리한 화산꽃동산은 나무냄새와 꽃향기 무한대로 느끼고 올 수 있는 그야말로 힐링성지네요. 일하러 가서 힐링하는 기분 아시려나요. 

 

사유지라 잘 알려지지 않기도 했고 주변에 대표적인 관광지가 없는터라  알게된 지는 좀 되었으나 처음 가보는 곳이라 저희도 보물찾기하러 가듯 설레는 맘으로 찾아가 보았어요. 최근에는 티맵에서 '화산꽃동산'이라고 치니 검색이 가능해서 주차장소까지 안내를 해주니 헤매지 않고 바로 표지석 앞에 멈춰설 수 있어요. 주차장이 있는 것은 아니나 버스정류장 근처에 몇대정도는 주차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화산꽃동산 입구 표지석

차량통행은 막아놓아서 15분 정도 걸어올라가야 하는데요. 화산꽃동산이란 이름처럼 산책길 옆으로 예쁜꽃들이 가득 심어져 있어요. 특히 곱게 피어난 노랑색 꽃들이 즐비한데요. 겹황매화라고도 불리는 죽단화라고 해요. 올라가는 길 심심하지말라고 향기 맘껏 내뿜으며 어서오라고 손짓해주는 것만 같아요. 군데군데 대아수목원에서 자주 본 금낭화도 보이네요. 우리나라의 토종벚나무라는 겹벚꽃도 만개한 채 손 흔드네요. 봄의 연두빛, 초록빛을 맘껏 발하는 이름모를 나무들이 싱그럽네요.

죽단화
산책길
산책길
이것은 금낭화

천천히 나무와 꽃을 바라보며 같이 온 이와 이야기하며 걸어오르니 드디어 철쭉이 가득한 메인정원에 도착했어요. 

 

우와~라고 절로 함성이 터져나와요. 너무 황홀하지 않나요. 살짝 흐린 하늘이 아쉽지만 분홍분홍 철쭉의 꽃미모는 어디 가질 않았네요. 내가 온통 철쭉에 파묻힌 느낌이에요. 아파트 화단에서 도로면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철쭉이지만 한곳에 모여있으니 더욱 빛을 발하네요. 저도 꽃과 함께한 뒷모습 몇컷 찍어보았답니다. 부끄러우니 제사진은 숨겨둘게요. 돌아보는 내내 엄마 모시고 오고싶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말로는 다 못하니 철쭉꽃 가득한 화산꽃동산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통로가 나무데크로 잘 되어있어요
철쭉만발!
여기가 포토존인듯?!
내려다보니 이 풍경
너무 예뻐요
여기가 꽃대궐인가?
말로 형용할 수 없으니 사진투척

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화산꽃동산을 이렇게 멋지게 가꾸고 개방해주신 주인장님께 감사인사를 꼭 전하고싶어요. 한적하게 거닐며 봄꽃향기 맡고싶다면 당장 달려가세요. 꽃은 기다리지않아요. 

 

완주화산꽃동산 | 카카오맵 (kakao.com)

 

완주화산꽃동산

전북 완주군 화산면 춘산리 산 3

place.map.kakao.com


인근 가볼만한 곳

 

 

경천저수지둘레길

아직 다 조성되지 않아서 짧은 길이지만 저수지의 풍광은 매우 아름다워요.

경천저수지둘레길 조형물

 

저수지에 드리워진 음영이 너무나 아름다워요

 

경천저수지둘레길에 가려면 '산수장가든'을 찍고가세요. 지금은 기대되는 공간으로 변신중이랍니다. (화산 카페뷰로 변신했다는 소식이~)

안쪽으로 쭈욱 들어가면 경천저수지둘레길 안내판을 볼 수 있어요.

산수장가든 | 카카오맵 (kakao.com)

 

산수장가든

전북 완주군 화산면 화산로 665-1 (화산면 화평리 14-2)

place.map.kakao.com

 

되재성당지

[완주여행] 완주 언택트명소 천호성지와 되재성당지를 찾다 (daum.net)

 

[완주여행] 완주 언택트명소 천호성지와 되재성당지를 찾다

[완주여행] 완주 언택트명소 천호성지와 되재성당지를 찾다 오늘의 여정은 완주의 천주교 성지인 비봉면의 천호성지에서 시작했어요. 손이 시린 한겨울의 낮, 햇살은 내리쬐는데 눈이 내리기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