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주여행지 추천

완주의 강소형 잠재 관광지 -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구이저수지둘레길

by 완주관광지원센터 2022. 11. 7.

완주의 강소형 잠재 관광지 -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구이저수지 둘레길

강소형 잠재 관광지는 규모가 적거나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확실한 테마와 볼거리가 있는 관광지를 뜻한답니다.

완주에 있는 강소형 잠재 관광지는 어느곳인지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전북의 강소형 잠재 관광지 중 완주의 강소형 잠재 관광지는 구이면에 위치하고 있어요.

구이면에 위치한 이곳은 어디일까요? 두구두구 바로~~~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과 구이 저수지 둘레길이에요.

그럼 먼저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부터 알아보러 가볼게요.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첫번째 장소인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은 구이면에 위치한 박물관이에요. 모악산과 경각산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요.

경각산과 구이저수지가 맞닿아 수려한 경관을 담아 물방울처러 퍼저나가는 술을 원형으로 형상화한

자연친화적 박물관이에요.

5만 여점의 유물을 통해 태곳적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 술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를 오롯이 담고 있는 박물관은 풍류와 여유가 가득했던 우리 술 문화를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주소 : 전라북도 완주군 구이면 덕천전원길 232-58

전화번호 :  063-290-3847

홈페이지 :  https://sulmuseum.kr:444/index.9is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전북 완주군 구이면 덕천전원길 232-58 (구이면 덕천리 산 245-1)

place.map.kakao.com


두번째 장소는 구이저수지 둘레길 이에요.

구이저수지 둘레길은 구이면에 위치해 있으며 술테마박물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요. 모악산과 경각산 사이에 자리잡은 구이저수지 둘레길은 저수지 주변을 산책하는 코스로 코스는 3개의 코스가 있어요. 깨끗한 물과 산의 풍경은 사계절 내내 언제봐도 아름다운 곳이에요. 구이 저수지 둘레길은 수변 데크길과 수변길, 숲길이 번갈아 진행되어 지루하지 않게 둘러볼수있어요. 가는길 중간 중간에 다양한 포토존이 있고 산책길 내내 조용하게 한적하게 다양하게 자연을 누릴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주소 : 전라북도 완주군 구이면 원기리 산124-1

홈페이지 : https://www.wanju.go.kr/tour/index.wanju

 

구이저수지둘레길

전북 완주군 구이면 원기리

place.map.kakao.com

 

 

*구이저수지둘레길 걸을 때 Tip 하나 소개해드려요. 구이저수지둘레길 스탬프투어가 11월부터 시작되었어요. 둘레길을 걷고 완주군특산물을 받아갈 수 있는 기회! 걸으신 김에 꼬옥 선물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구이면 인근에는 웰니스관광지로 선정된 구이 안덕마을도 있어요. 안덕마을은 건강힐링체험마을로서 체험과 건강힐링교실을 운영하고 있어요. 안덕마을은 안덕마을한의원과 연계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건강체험프로그램과 건강힐링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체험객이나 방문객들에게 질 좋은 정보와 전문적인 교육과 체험을 할수있는 곳이에요. 또한 마을내에 마을에서 운영하고 있는 찜질방과 금광굴이 있어요. 추운겨울에는 따뜻한 한증막에서 땀을 빼고 더운여름에는 시원한 금광굴에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어요. 

주소 : 전북 완주군 구이면 장파길 72

전화번호 : 063-227-1000

홈페이지 : www.poweranduk.com  

 

안덕 건강힐링체험마을

전북 완주군 구이면 장파길 72 안덕마을 (구이면 안덕리 95)

place.map.kakao.com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확실한 테마와 볼거리가 있는 강소형 잠재 관광지를 남들 보다 먼저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강소형 관광지를 다 보시고 나서 안덕마을에 들려 찜질도 한번하시고 나면 몸도 마음도 개운한 여행이 될거 같아요.

단풍이 물드는 요즘 모악산과 구이저수지 둘레길 단풍도 구경하시고 좋은 시간 보내시면 좋을거 같아요.

완주로 여행오세요~